IT/미디어/과학기술 분야 법률자문

 

IT/미디어/과학기술
분야 법률자문

 
제목구글의 암호화폐 결재 시작, 웹3 세계 선도하나?2023-10-11 14:06
작성자

https://www.blockmedia.co.kr/archives/262713?fbclid=IwAR2yvchDQRt7Rpx36pz2SmxBGIq7AsrJVdUPYkQH_bdr7UbO66TOcKiWM0A&mibextid=7G5ntw



웹2.0 시대 절대강자 구글이 암호화폐 결제를 시작한다. 구글이 암호화폐 채택과 웹3 세계로 진입을 선언한 것으로 인터넷 탄생 이후 가장 극적인 변화의 순간을 맞게 됐다.

구글은 11일(현지시간) 내년 초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시작한다고 공식 발표했다. 보도자료에 따르면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의 암호화폐 결제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의 제휴를 통해 이뤄진다.


출처: PR Newswire



암호화폐 결제는 일차적으로 웹3 업계에 관계된 소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뤄진다. 구글은 또 코인베이스의 수탁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프라임도 이용할 계획이다.

구글 클라우드 CEO 토마스 쿠리안은 “우리는 웹3에서 보다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기를 원한다. 코인베이스와의 제휴는 개발자들이 그 목표에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서도록 만드는 데 도움을 줄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“웹3 생태계로 가는 신뢰할 수 있는 교량을 건설한다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더 나은 파트너는 없다”고 밝혔다.

바이낸스의 창펑자오는 “구글이 암호화폐를 채택했다”며 트윗으로 환영의 뜻을 밝혔다.





창펑자오는 “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 암호화폐를 받아들였다. 그런데 (비트코인 등) 가격은 떨어진다. 이례적인 것은 기회다(Anomaly = opportunity)”고 덧붙였다.

한편 구글에서는 이더리움 지갑을 검색할 때 잔고 표시가 되도록 검색 결과가 나오기 시작했다. 더 블록에 따르면 구글 검색 창에 이더리움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주소의 이더리움 잔고가 표시된다. 이더리움 잔고 데이터는 이더스캔을 통해 수집된다.



출처: Tweeter (Han Hua)



위 이미지는 구글에서 검색된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의 지갑 정보다.

현재는 구글을 통해 지갑 잔고를 확인할 수 있는 암호화폐는 이더리움이 유일한 것으로 보인다고 더 블록은 전했다.

구글에서 이더리움 지갑 잔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은 구글 엔지니어 출신으로 현재 구글 벤처스의 암호화폐 투자자인 한 후아(Han Hua)가 트위터에 올리면서 알려졌다.